FAQ 1 페이지

menu_tlt_mo_01.jpg

FAQ

FAQ 1 페이지 목록

  1. Q 2023학년도 위덕대학교 신입생 모집요강(수시모집)
    A

    2023학년도 수십모집 신입생 모집요강을 첨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Q 2023학년도 간호학과 학사편입
    A
     1) 학사편입 모집 일정: 2023학년도  학사편입 일정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고 보통 12월 중순에 원서 접수가 시작됩니다. 전형일정은 11월 중순 경에 결정됩니다.
     2) 간호학과 편입 원서 접수 시 필요한 서류: 입학원서, 졸업(수료)증명서, 성적증명서 
      3) 비동일계 학사학위 소지자의 간호학과 편입: 편입학 방법은 동일합니다. 다만 편입학 후에 전공관련 학점 취득을 위한 시간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Q 간호학과 전공교육과정(임상실습 포함)
    A

    위덕대학교 간호학과 교육과정(임상실습 포함)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1. 1학년 때는 전공교과(이론) 5과목 내외(10학점 내외)를 포함하여 교양교과목을 주로 수강하게 됩니다. 

    2. 2학년이 되면, 교양교과목을 포함하여 전공교과(이론과 교내 실습)을  수강하게 됩니다. 2학년 때 수강하는 교내실습교과는 기본간호학실습과 건강사정실습 교과입니다. 

    3. 3, 4학년이 되면 전공이론 수업을 8주동안 수강한 후, 임상실습을 하게 됩니다. 임상실습교과목에 따라 실습을 하게 되는 병원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리대학 학생들이 임상실습을 하는 병원은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부산인제대학교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경주동국대학교병원, 포항성모병원, 포항세명기독병원, 포항에스병원, 포항의료원, 경주시보건소, 경주시주민건강지원센터, 한마음정신보건재활센터 등이 있습니다(7개의 전공교과목에 대한 임상실습이 이루어지므로 실습기관이 여러곳입니다)



  4. Q 간호학과에 입학하면 무엇을 배우나요?
    A
    1학년 때는 대부분 교양과목을 이수합니다. 2학년부터 4학년에 걸쳐서 전공과목을 배우게 되며 3학년부터 4학년까지는 전공교과목을 배우면서 임상실습을 하게 됩니다. 전공기초교과목으로는 해부학, 생리학, 약리학, 병리학, 미생물학 등이 있고 전공필수 교과목으로는 기본간호학, 성인간호학, 아동간호학, 여성건강간호학, 정신간호학, 지역사회간호학, 간호 관리학이 있습니다. 전공필수 교과목은 실습도 같이 합니다. 그 외 노인간호학, 종양간호학, 기타 여러 전공선택 교과목을 배우게 됩니다.
  5. Q 수시면접의 질문 내용은 어떤 것입니까? 영어 테스트도 합니까?
    A
    면접시 질문의 주된 내용은 자기소개, 학교 및 학과 선택 동기, 입학 후 학업계획, 갈등상황에 대한 대처, 보건의료계의 이슈 등이며 영어 테스트는 하지 않습니다. 예상 질문 내용은 우리학교 홈페이지 입학 안내의 공지사항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6. Q 간호 실습은 어디에서 하며 본인이 선택해서 나갑니까?
    A
    임상실습은 대구, 경북권, 부산권의 병원과 지역사회 기관에서 실시합니다. 포항 지역 실습지는 포항성모병원, 세명 기독병원, 여성병원, 여성 아이병원이며 경주지역은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한마음 정신보건센터, 경주시 보건소, 경주시 주민건강센터, 문화고등학교 등입니다. 대구 지역은 칠곡 경북대학교 병원,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이며 부산실습지는 인제대학교 부속 백병원입니다. 임상실습은 기관과의 협약 하에 교과목별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개인적인 실습은 할 수가 없습니다.
  7. Q 졸업생의 취업률은 어떻게 되며 어느 병원에 취업을 하였습니까?
    A
    우리 간호학과는 현재까지 3회의 졸업생이 배출되었으며 취업률 100%를 달성하였습니다. 졸업 후 취업 분야는 주로 병원이며 우리 졸업생들은 전국의 유명 종합병원 및 대학병원에 취업하였습니다. 취업한 병원은 서울대학교병원, 고려대학교병원, 세브란스병원, 아산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병원, 인제대학교 부속 부산백병원, 해운대백병원, 경북대학교병원, 영남대학교병원, 계명대학교병원,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포항성모병원, 포항 세명 기독병원 등입니다.
  8. Q 전문대학의 간호학과와 4년제 간호학과를 졸업했을 때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A
    간호학과는 4년제로의 일원화되어 전문대학 간호학과도 4년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동일한 간호사 면허증을 취득합니다. 단, 차이점은 취업기관에 따라서 전문대학과 4년제 졸업자의 승진에 차별을 두거나 전문대학 졸업자의 입사가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9. Q 보건교사가 되기 위한 교직과정 이수를 할 수 있나요?
    A
    교육부에서 2010년부터 신설 간호학과에 대하여 교직과정 이수를 중지시켰고, 기존의 간호학과에 대해서는 교직이수를 상위10% 이내 로 축소시켰습니다. 따라서 우리대학 간호학과에서는 보건교사 교직과정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이렇듯 교직과정 이수는 상위 10%의 학생들만 가능하기 때문에 간호학과 선택에서 우선순위를 차지하지 않습니다. 대신 우리 간호학과는 해외 취업을 위한 글로벌 역량강화에 주력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학업성취도와 진로방향을 잘 고려하여 보기 바랍니다.
  10. Q 재학 중 참가할 수 있는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이 있나요?
    A
    우리 학과에서는 하계, 동계 방학기간 동안 필리핀, 싱가폴 등의 국가를 대상으로 해외 어학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어학연수 기간 동안 해외병원 탐방 및 문화탐방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어학연수는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